방구석러를 위해 정부에서 전자책을 무료로 지원해 준다. 이 사업은 교보문고를 통해 2020년 4월 한달 동안만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컴퓨터/스마트폰으로 받아야 하는데, 이를 어려워하는 선생님들을 위해 그 방법을 정리해 본다.
PC에서 교보문고 전자책 보는 방법
대출할 도서를 검색하거나 전자책 목록에서 찾아본다.
원하는 도서 오른쪽의 [대출]버튼을 누른다.
처음이면 전자책 프로그램 설치 메시지가 나온다. [확인] 버튼을 클릭.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가 나온다. [eBook도서관]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받은 후 실행한다.
전자책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오른쪽 상단에 [내서재] 메뉴를 클릭한다.
대출한 책 목록이 화면에 보인다. [보기] 버튼을 클릭.
알림창이 뜨면 [eBook도서관 열기] 버튼을 클릭.
전자책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도서가 자동으로 다운로드 된다. 대출한 도서를 클릭하면 책을 볼 수 있다.
이번 정부 지원 전자책 대출 프로그램은 2020년 4월에만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대출기간은 2주(14일)이고, 대출 가능권수는 2권이다. 일 년에 책을 1권도 읽지 않는 성인이 40%에 이른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이 통계 수치가 많이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스마트폰으로 교보문고 전자책 보는 방법
교보문고 전자책은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다. Play 스토어를 눌러 앱을 다운받으러 간다. (앱 구림 주의)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검색한다. [설치] 버튼을 누른다. (평점 2.2 주의)
앱의 첫 화면.
검색창에 '책쉼터'를 입력한다. 아래 책쉼터를 누른다. (오른쪽 별표를 눌러 즐겨찾기 하면 좋다.)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누른다.
교보문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누른다.
대출할 전자책을 검색한다.
대출하고 싶은 책의 [대출]을 누르고 [확인]을 클릭.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겠습니까? [확인]을 누른다.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예]를 누른다.
대출한 전자책이 목록에 나온다. PC에서 대출한 책은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는다. 책을 찾아 다운로드 받아야 모바일 화면에 표시된다. (니가 평점 2.2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