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하나머니 사용법: 하나멤버스에서 현금화하기

안녕하세요 이것마저 알려주마 blogHow 입니다. 오늘은 하나머니 사용법에 대해 공부를 좀 해볼게요. 예전에 하나카드를 한번 만든 적이 있었는데, 2만 포인트가 어느 날 생기더군요. 더 쌓이나 싶어 놔둬 봤지만 쌓일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정리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갠적으로 포인트나 쿠폰 같은게 있으면 이상하게 신경쓰이고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하나머니도 저에겐 그런 존재입니다. 뭔가 계속 적립이 되서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지만 금융하는 사람들이 바보는 아닐 터. 공짜로 뭘 더 주지는 않았습니다. 빨리 현금으로 바꿔서 머리에서 지워버려야겠어요.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1
1

핸드폰으로 '하나멤버스'를 다운 받아주세요. 대기업에서 만든 앱들은 대게 관리가 잘 되서 평점 4.0 넘는게 많은데 얘는 3.9 밖에 안되네요. 뭔가 싸한 느낌이 듭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2
2

용량이 무려 70메가 가까이 되는군요. 외주줘서 만든건지 안봐도 써드파티 라이브러리를 덕지덕지 가져다 붙인 느낌이 납니다. 조만간 100메가 넘는다에 내 하나머니 전부를 겁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3
3

하나멤버스 앱을 실행합니다. 요런 화면이 뜨는군요. 인증부터 하고 시작해 볼게요~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4
4

인증을 마치면 V3를 설치하게 됩니다. V3를 정말 오랜만에 보는데, 아직도 이 프로그램이 살아있군요?! 철수님 얼굴이 오버랩 되면서 빨리 설치해야만 할 것 같은 압박감이 듭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5
5

V3 설치까지 마치니 비로서 하나멤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하나멤버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6
6

로그인을 해볼까요. 오랜만에 접속이라 아이디, 패스워드가 생각나지 않았지만 화면에서 시키는대로 하니 쉽게 로그인이 됩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7
7

로그인을 하니 제 하나머니가 보입니다. 오래전에 하나카드에서 신용카드를 하나 만들면서 받은 하나머니가 보입니다. 전 별로 한 것도 없는데 2만 포인트나 있네요. 벌써 2~3년째 2만 포인트 그대로입니다. 언능 처분하고 싶습니다. 상단의 포인트 부분을 눌러주세요.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8
8

하나머니 화면으로 왔습니다. 포인트를 내 계좌로 옮겨서 현금화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계좌 입금] 메뉴를 누릅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9
9

내 계좌로 입금가능한 하나머니가 표시됩니다. 하나머니를 어떻게 쌓았냐에 따라 계좌입금이 불가능한 포인트가 있기도 합니다. 아무튼 저는 다행히 모든 포인트를 현금화 시킬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계좌등록을 해보도록 할게요. 전 하나은행에 계좌가 없어서 '타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10
10

'타 금융기관 계좌 등록'을 선택.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11
11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12
12

계좌등록이 되었습니다. 그럼 하나머니를 입금해 보도록 할게요. '전액'을 선택하고 아래의 [입금] 버튼을 누릅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13
13

하나머니가 제 계좌로 돈이 되어 들어왔습니다. 몇 년째 바보처럼 묵혀있던 포인트가 현금화 되니 기분이 후련합니다.

하나머니-사용법-하나멤버스-현금화-14
14

하나멤버스 앱을 바로 지우도록 할게요. 용량이 너무 많고, 앞으로 하나머니는 뒤도 돌아보지 않기 위해 앱을 삭제합니다. 아참, V3도 같이 삭제할게요. (철수님 지송) 이렇게 하나머니 사용법에 대해 깔끔하게 모두 알아봤습니다. 그럼 저는 현금화한 하나머니로 치맥 하나 하러 가보겠습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