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방콕 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 | 수완나품 공항에서 지하철 타기

안녕하세요 이것마저 알려주마 blogHow 입니다. 최근에 방콕에서 7초 같은 7일의 휴가를 보내고 왔어요. 방콕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수완나품 공항에서 지하철 타고 저렴하게 시내가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할게요.

'방콕 시내'라고 하면 애매모호 하니까 시내 개념부터 잡고 가실게요. 방콕은 서울 만큼이나 큰 도시여서 중심가가 여러군데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단기여행자들의 경우는 BTS 수쿰빗 라인(연녹색)으로 숙소를 많이 잡아요. 대표적으로 시암(Siam), 아속(Asok), 프롬퐁(Phrom Phong), 통로(Thong Lo), 에카마이(Ekkamai) 등이 있습니다.

연녹색 라인의 지하철을 타려면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빨간색 라인이 공항철도인데요. 수완나품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종점인 파야타이(Phaya Thai) 역에 내리면 연녹색(BTS 수쿰빗 라인)으로 환승이 가능해요. 환승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처럼 요금이 절약되지는 않지만 역에서 역으로 편하게 이동은 가능합니다.

방콕의 공항철도 노선이예요.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야타이(Phaya Thai) 까지, 끝에서 끝으로 이동을 합니다.

공항철도는 수완나품 공항 지하1층으로 내려가면 바로 탈 수 있어요.

방콕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는 24시간 운행이 아니예요. 방콕에 새벽 도착 비행기의 경우에는 공항 3층에 있는 카페에서 시간을 잠시 보내면 새벽 첫 차를 타고 시내로 들어갈 수 있어요.

월-금 수완나품 공항 출발

• 22시: 2분 17분 32분 47분
  • 23시: 2분 17분 32분 47분
  • 0시: 2분

토-일, 공휴일 수완나품 공항 출발

• 5시: -
  • 23시: 2분 17분 32분 47분
  • 0시: 2분

지하철 표 끊기

지하철 개찰구 앞으로 가면 표 끊는 기계가 있습니다. 공항철도는 지폐, 동전 다 가능합니다. 사진에 지폐 넣는 곳이 보이죠? 100바트, 50바트, 20바트 지폐를 사용할 수 있어요.

표 끊는 화면입니다. [English] 버튼을 눌러서 일단 영어로 바꿔줍니다.

BTS 로 환승할 역인 파야타이(Phaya Thai) 역을 누릅니다.

공항철도 요금은 한 사람당 45바트(약 1,800원)예요. BTS 환승할 때 추가되긴 하지만, 그래도 저렴한 편입니다. 이제 지폐나 동전을 넣어주세요. 지폐는 20, 50, 100바트, 동전은 1, 5, 10바트 짜리를 쓸 수 있어요.

돈을 넣으면 토큰이 뿅 하고 튀어 나옵니다. 저는 일행이 있어서 2개를 구매했는데요. 노랑이와 까망이가 나왔어요. 이걸 지하철 개찰구에 넣고 쫄래쫄래 걸어가 보겠습니다.

BTS 지상철로 환승하기

공항철도 종점인 파야타이(Phaya Thai) 역에서 내려 환승을 합니다. 표지판을 보면 'To BTS'가 보여요. 이걸 따라 가면 방콕 시내로 가는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방콕 공항철도와 BTS는 이렇게 연결이 잘 되어 있어요. 캐리어 끌고 다니기 편하답니다.

반가운 BTS 지상철 표지판을 만났어요. 룰루랄라.

반대로 방콕 시내에서 공항으로 돌아갈 때는 'To Airport Rail Link' 표지판을 따라 가면 됩니다.

BTS 지상철은 역 마다 다르겠지만 동전만 받는 경우가 많아요. 표 끊는 기계에 지폐 투입구가 없으면 카운터 직원에게 가서 동전으로 바꿔야 합니다. 영어는 필요 없어요. 그냥 지폐를 내면 알아서 동전으로 바꿔주니 걱정은 노노해.

BTS 지상철 표 끊기

태국 동전이 있다면 당당히 머신 앞으로 걸어갑니다. 가고자 하는 역을 터치해 주세요. 저는 아속(Asok) 역으로 갑니다. 뿅.

인원수에 맞게 Number of Cards 를 조정합니다. 동행이 있으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속 역 까지는 1인당 37바트가 추가로 드네요. 공항에서 시내까지 제 경우에는 82바트(3,300원)가 최종 요금이네요. 이 가격이면 4명일 경우 택시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니 잘 따져 보시기 바래요. 아무튼, 이 상태에서 동전을 넣으면 티켓이 나옵니다.

BTS 1회용 카드입니다. 이번에는 토큰이 아니고 카드로 나왔어요. 공항철도랑은 좀 다르네요. 사용 방법은 개찰구에 카드를 넣고, 나온 카드를 챙겨서 들어가면 됩니다. (안 챙기면 안되요)

BTS 역에서 내려다보는 방콕입니다. 새로운 매력이 있죠? 방콕은 정말 질리지 않는 도시죠. 사람들이 방콕 방콕 하는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모두 즐거운 방콕 여행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