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변기에서 물 새는 소리(누수) 날 때 고치는 법 | 직접 고무마개 교체한 후기

안녕하세요 이것마저 알려주마 blogHow 입니다. 변기 물을 내렸는데 물 새는 소리(누수)만 들리고 물이 안 차는 상황인가요?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지금 즉시 철물점이나 마트로 갑니다. 변기 물탱크 안에 구멍을 막아주는 고무마개를 교체해줘야 하거든요.

양변기 고무덮개 쇼핑하기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1
1

물탱크 고무덮개를 철물점에서 사면 1,100원으로 살 수 있어요.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2
2

온라인에서는 2,000원에 팝니다. 배송비 포함하면 4,500원에 변기 고무마개를 구입할 수 있어요.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3
3

대형마트에서는 4,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내림스위치까지 껴서 팔고 있어요. 저는 고무마개만 있으면 되는데 마개만 파는 건 없어서 할 수 없이 세트를 샀답니다. 산 김에 집 변기 물내림 스위치까지 교환하기로 했어요.

변기 고무마개 교체하기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4
4

뜯어보니 이렇게 생겼군요. 물내림스위치 1개, 구멍 덮개 1개가 있습니다. 제가 산 덮개는 고무가 아니라 플라스틱이예요.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5
5

변기 배관을 먼저 잠궈줍니다. 변기 물탱크를 비워야 하는데 배관을 잠그지 않으면 물이 다시 차거든요.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6
6

물을 내려서 변기 수조의 물을 싹 비워줍니다. 저희집 변기 물 새는 원인은 저 흰색 플라스틱 덮개가 오래됐기 때문이에요. 그동안 고생했어, 이제 널 놓아줄게.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7
7

물탱크 덮개를 교체하기 전에, 물내림 스위치부터 바꿔줍니다. 오래된 스위치를 쏙 빼주고, 새 스위치를 넣어줘요.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8
8

방향은 사진에 보이는대로. 스위치를 눌렀을 때 플라스틱 덮개를 올려줄 수 있도록 줄이 위로 가야해요.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9
9

NEW 물내림스위치 장착 완료.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10
10

다음은 플라스틱 덮개를 올려줄 차례입니다. 구멍에 맞게 올려둔 후에 고정시켜주는 곳에 끼워줍니다.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11
11

덮개와 스위치를 줄로 연결시킵니다.

변기-물새는소리-고치는-법-12
12

마지막 테스트. 변기 밸브를 풀어주면 물탱크에 물이 콸콸 차오르기 시작해요. 스위치를 내려서 물을 한번 비워준 후 다시 잘 차는지 확인하면 끝입니다. 모두 잘 따라오셨고, 덮개 교체가 잘 되시는 분들은 출장도 한번 뛰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