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생활체육선수(조기축구) 온라인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동네 운동장 위에서는 나도 호날두인 blogHow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에서 생활체육선수로 등록하는 방법을 말씀드립니다. 평소에 활동하고 있는 조기축구회가 축구협회에 등록되어 있다면 얼른 선수등록을 하셔야겠죠? 그래야 여러 지역대회에서 문제없이 뛸 수 있을테니까요. 어렵지 않으니 스텝바이스텝, 한걸음씩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1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 대한축구협회(KFA)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FA 홈페이지는 Active-X 를 반드시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익스플로러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디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없을 경우엔 [회원가입]을 눌러 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2
2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가입을 하면 보안 끝판왕(?) Active-X 를 설치하게 됩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사이트 이용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설치하시기 바래요.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3
3

로그인에 성공하였다면 [등록/이적] 버튼을 눌러주세요.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4
4

[선수 등록 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드디어 저도 공식 생활체육인이 되기 직전이군요. 긴장됩니다.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5
5

팀아이디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팀아이디를 모른다면 자신이 속한 조기축구회 총무에게 문의해 보세요. 협회에 등록된 조기축구회라면 어디든 팀아이디가 있습니다. [검색]을 누르고 나면 아래에 축구회 이름이 보일 겁니다.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6
6

화면 오른쪽으로 가봅니다. '신청가능' 상태이고, [등록신청] 버튼이 보이네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생활체육선수-온라인-등록하는-방법-7
7

이제 마지막입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체크박스에 표시를 한 후 [확인]을 눌러 선수등록을 마쳐주세요. 짝짝짝! 이제 나도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호날두가 되었습니다.